📢

[중요] 오월 서비스 이용 정책 변경 안내

오월은 중·저신용자분들의 자금 순환을 도와드리고자 서비스를 제공 드리고 있습니다.
급여일 이전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자금 공백을 완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요 이상으로 자금을 이용하거나 상환 부담이 커져 미납 및 부실로 이어지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월은 이용자 보호 측면에서 이러한 상황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과도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정책을 2025년 12월 31일 오후 2시부터 변경 및 시행될 예정입니다.

정책 변경 사항 안내

1. 1회 출금 한도 적용

필요 이상으로 한 번에 과도한 금액을 이용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1회 출금 기준의 한도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1회 최대 지급 한도: 50만원
※ 월 별 전체 한도가 아닌 1회 지급 기준 한도입니다.

2. 수수료 변경

기존: 1회 5,000원
변경: 1회 10,000원 (vat 별도)

3. 유저 별 이용 한도 적용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유저 별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최소 한도: 500,000원
최대 한도 3,000,000원
※ 심사 기준 및 세부 정책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4. 지급 기준 변경

근무 기간 대비 과도한 선지급을 방지하기 위해 지급 기준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최대 15일 근무일 기준, 월급의 50% 금액 분할 산정하여 지급
변경: 최대 30일 근무일 기준, 월급의 50% 금액 분할 산정하여 지급
EX. 월급 300만원, 해당 월이 30일인 경우
→ 월급의 50%인 150만원 ÷ 30일 = 1일 기준 5만원 → 10일 근무 시 최대 50만원 이용 가능
※이용 한도와 지급 기준에 따라 실제 적용 금액은 급여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채권양도 관련 알림 정책

서비스 신청 시, 근무 회사로 별도의 알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단, 미납이 발생한 경우, 근무 회사로 채권양도통지 서류가 발송 됩니다.
※ 미납 기준:
월급일이 영업일인 경우, 익일부터 미납 처리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월급일 이후 첫 영업일 익일부터 미납 처리
본 정책은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조치이며 오월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운영 중이므로 운영 상황에 따라 정책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월은 지속 가능한 자금 순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월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