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오월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오월은 일한 만큼 급여를 미리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건강보험료 납부 정보를 통해 재직과 소득을 확인하고, 월급일 전에 급여 일부를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연체 경험이 많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재직 회사의 신용등급이 낮거나 최근 설립된 회사인 경우 이용이 어려워요.

어떻게 이용하나요?

1.
오월 앱 설치 후 가입 (곧 출시 예정)
2.
간편인증 후 미리 받을 수 있는 금액 확인
4.
원하는 금액 입력 후 미리받기 신청
5.
내 계좌로 당일 입금
6.
월급일에 미리받은 금액과 수수료 자동 출금

언제 돈이 들어오나요?

신청하면 매일 정시에 금액이 입금됩니다.
단, 오후 11시 신청분은 익일 오전 1시에 입금돼요.
※ 은행 사정에 따라 입금 시간이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얼마까지 받을 수 있나요?

소득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금액은 근무 일수에 따라 달라지며, 15일을 초과하면 금액이 고정됩니다.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2025년 11월 30일까지 신청 시, 건당 2,000원(부가세 별도)의 이용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025년 12월 1일부터는 프로모션 종료로 신청시 건당 5,000원(부가세 별도)의 이용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신청을 취소하면 수수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재직 확인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건강보험료 납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재직 여부를 확인합니다.
※ 확인 과정에서 회사에 통보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나요?

네. 보안 기준을 충족한 암호화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금융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회수(상환)는 언제 이루어지나요?

신청한 금액은 월급일에 급여 계좌에서 자동이체로 출금됩니다.
출금자 이름은 올라핀테크(오월 운영사)로 표시됩니다.
※ 출금 내역은 오월 앱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 중 문제가 생기면 어디로 문의하나요?

앱 내 고객센터 채팅문의
이메일: ohsalary@allra.co.kr
운영 시간: 평일 10: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