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월-오늘 미리 받는 내월급] 입니다.
이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오월 이용하실 생각이나 이미 가입을 하신 분들이겠죠?
🥹
그렇다면 제가 ‘오월 실제 이용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풀어드릴게요!
‘오월’ 이용 전, 어떤 곳인지 먼저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오월은 [간편인증 - 계약(신규)-신청-상환] 총 4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이렇게 보면 흔한 금융사와 다를 게 없어보이지만 이 모든 단계를 오월은 최소 1시간~3일 이내 (영업일 기준) 빠르게 처리가 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STEP1. 본인인증 (간편인증)
오월의 심사는 본인인증으로 간편히 진행하고 있어요!
본인 확인과 동시에 급여를 미리 받을 수 있는 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오월 이용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
건강보험 가입자 (직장 가입 후 3개월 이상 근무 시 가능)
•
신용등급 6등급 이상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이 2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오월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프리랜서, 사업자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STEP2. 계약 (첫 신청 시에만!)
오월 이용을 처음 시작할 때 한 번만 계약을 진행하면 그다음부터는 별도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계약은 3단계로 진행 됩니다!
1.
급여 계좌 정보 및 주소 입력
2.
급여 입금 내역이 보이는 ‘통장 스크린샷’ 첨부
3.
전자서명
모든 과정은 100% 전자계약으로 진행되며 휴대폰 하나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계약서에는 급여(채권)에 대한 양도·양수 동의서 형태 및 자동이체 & 개인 정보 필수 동의서 등 총 5개의 전자계약서가 포함돼요.
이 계약은 사실은 아주 단순한 내용이에요.
오월이 여러분의 급여(채권)를 협업 금융사(키움)와 함께 안전하게 구매해 이미 일한 만큼의 금액을 미리 지급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절차예요!
이제 모든 절차가 끝나면 계약 심사는 영업일 기준 최소 1시간 ~ 3일 이내 승인이 되며 별도의 서류나 회사 승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STEP3. 신청
오월은 월급일 다음날부터 바로 신청 가능해요! 
내가 일한 만큼의 급여 중 필요한 금액만 입력하면 신청 끝!
신청 후에는 평균 1~3시간 이내 입금 완료!
정시마다 순차적으로 지급되며 주말에도 월급을 미리 받을 수 있어요! (EX. 1시 30분 신청 시 2시 입금)
STEP4. 상환
상환은 월급일에 자동납부로 처리되어 따로 신경쓸 필요 없어요. (전날 미리 알림톡도 드려요!
)
상환 시점에 수수료가 함께 출금됩니다.
현재 수수료는 건당 10,000원(VAT별도)에 이용 가능 합니다.




